본문 바로가기
Brand Information

제6호 #태풍 '#카눈 ' 피해로 #특별재난지역 선언, #윤석열 대통령의 지원 조치 및 농작물 피해 대응

by 식컴퍼니TV 2023. 8. 14.
반응형


https://link.coupang.com/a/6Nxor

비컴 프리미엄 화이트 저자극 물티슈 캡형

COUPANG

www.coupang.com


#비컴 #프리미엄 화이트 #저자극 #물티슈 캡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023년 8월 14일, 대한민국의 대통령 윤석열은 제6호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인한 피해를 입은 대구시 군위군과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였습니다.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이유는 지역 주민들에게 피해 복구와 긴급 지원을 보다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이번 선포는 윤 대통령의 지시에 의해 긴급 사전 조사를 토대로 이루어졌으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의 피해 조사가 완료되면 더 많은 지역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될 수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또한, 윤 대통령은 지난달 집중 호우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충북 충주시, 제천시 등 7개 시군과 전북 군산시 서수면, 경북 상주시 동문동 등 총 20개의 읍면동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추가 선포하였습니다. 이번 추가 선포는 추가 조사 결과 기준을 충족한 지역에 대한 조치로 결정되었습니다.

더욱이, 지난 4월 이상 저온, 서리 등의 냉해로 농작물에 꽃눈 고사 및 착과 불량 등의 피해가 발생한 경북 의성군, 청송군 등 2개 군과 충북 영동군 양강면, 전남 나주시 금천면 등 15개 읍면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하기로 했습니다. 농작물 피해로 인한 특별재난지역 선포는 사상 처음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한 사실입니다.

윤 석열 대통령은 이러한 선포를 통해 자연재해로 농작물 피해를 입은 농민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대한민국 정부가 농작물 피해액을 포함할 수 있도록 국정 과제로 지정하고 관련 제도를 개선하였음을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지역 주민들이 정부의 지원을 받아 피해를 최소화하고 지역의 재건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